Sub Contents
여기바로제주 "제15회 대한민국 SNS 대상 관광부문 최우수상 수상"
2025-10-16 13:15
143
- 제주관광협회 공식 홍보채널 ‘여기바로제주’, 창의적 콘텐츠와 소통력 인정받아
ㅇ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가 운영하는 SNS채널 여기바로제주가 1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2025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공공·관광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ㅇ 대한민국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SNS 어워드로, 기업과 공공기관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기관을 선정·시상함으로써,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ㅇ 올해 공공·관광부문은 참가 기관 간의 수준 높은 경쟁이 펼쳐진 가운데, 제주관광협회는 제주 관광을 소개하는 대표 유튜버 보마리, 관광과 환경을 결합한 ESG 캠페인 줍젠,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로컬 브랜딩 콘텐츠 등 다양한 기획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과 창의적 소통력으로 두각을 나타냈다.
ㅇ 단순한 관광 정보 전달을 넘어, 현장 중심의 스팟 소개 콘텐츠와 실시간 참여형 이벤트 등을 통해 SNS 이용자들과 활발한 쌍방향 소통을 이어왔다. 특히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형 기획력,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콘텐츠,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캠페인 운영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ㅇ 제주관광협회 관계자는 “제주의 진짜 매력을 사람과 이야기 중심으로 전하고자 한 노력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제주 관광이 지속가능하고 매력적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디지털 홍보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