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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한 베트남 현지 시장 협업마케팅 전개

  • time 2018-04-01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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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 시장다변화를 위한 베트남 현지 시장 협업마케팅 전개
道‧道관광협회‧도내 관광업계 베트남국제관광마켓 VITM 2018 참가


❍ 제주도와 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베트남 하노이 I.C.E (Hanoi International Center for Exhibition)에서
개최된 베트남국제관광마켓 VITM 2018에 도내 관광사업체와 공동으로 참가하여 해외시장 비즈니스 세일즈를 추진 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VITM은 25개국 500개부스의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약 6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찾는 베트남 지역 관광전문 박람회로는 최대규모의 행사이다.

❍ 이번 박람회는 도내 관광사업체 8개업체(여행사1, 관광지4, 관광해양레저2, 관광호텔1)와 공동으로 참여하였으며 제주관광상품 기획을 위해 제주홍보부스를 직접 방문한 현지 관련 업계와 함께 미용과 연계한 상품 및 하반기 인센티브 단체 일정, 직항 전세기, 패키지 상품구성 등 총 70여건의 상품개발 협의와 함께 17건의 계약 진행을 위한 구체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 냈다.

❍ 또한 베트남 국영방송국인 호치민 TV에서 홍보부스 방문 취재와 함께 소비자를 대상으로 “4.3 70주년 제주방문의 해” 홍보와 더불어 축제, 마라톤 등 레저·스포츠와 함께 제주시티투어버스와 대중교통을 활용한
비즈니스 세일즈 마케팅을 추진 하였다.

❍ 특히 도관광협회는 베트남 부유층을 대상으로 한 골프 등 고부가가치 제주상품 기획을 위해 베트남 골프협회 및 골프 매거진과 함께 공동 상품을 기획하기로 하였다.

❍ 한편 관광협회는 도내업계의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역량 및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세일즈 확대 등 홍보 마케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