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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만족도 극대화를 위한 업종별 소비자분쟁 응대스킬(Skill)교육 실시!!!

  • time 2018-02-28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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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가 “도내 관광사업체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26~28일 3일간에 걸쳐 제주웰컴센터에서 도내 관광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주여행객 소비자 분쟁 및 민원응대 스킬(skill)’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이번 교육은 제주 입도 관광객 1500만 명 시대에 “제주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관광만족도를 제고하고, 개별관광객 증가에 따른 사업체와 여행객간의 잦은 분쟁 발생에 따른 민원에 적절하고 체계적인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되고 있다.

❍ 특히, 이번 교육에는 한국소비자원 교육사업단과 제주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의 협조를 받아 각 분야 전문 강사가 90분간 여행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 및 절차, 악성고객(블랙컨슈머) 대처방법, 소비자 분쟁 사례 및 조정 등을 중심으로 교육하였다.

❍ 이와 관련하여 관광협회 관계자는 「도내 관광사업체의 악성고객(진상고객)에 의한 물질적·정신적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고, 제주방문 관광객의 민원을 보다 체계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이번 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말하며, 「앞으로도 2018 “제주방문의 해”를 맞아 입도 관광객 환대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현장 교육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