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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협회, 관광사업체 종사자 대상 "관광객과의 분쟁 및 리스크 관리 컨설팅”교육 실시

  • time 2017-12-22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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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이광희)는 지난 12월 21일 제주웰컴센터에서 도내 관광사업체를 대상으로 관광객과의 분쟁 및 리스크 관리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JDC 상생협력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018 제주 방문의 해”를 앞두고, 도내 영세 관광사업체들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사업체 경영환경 개선과 종사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관광일선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 및 리스크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컨설팅도 함께 진행했다.

강의에서 한국소비자원 제주여행소비자 권인 증진센터 오흥욱 센터장은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정보통신의 발달 및 개별관광객, 외국인 관광객 증가 등으로 인하여, 이륜차, 게스트하우스, 렌터카 등 다양한 제주관광 현장에서 소비자 불만(보상)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며, 해당 사업장에서도 평소 사안 발생시 소비자원을 통한 체계적 대응과 블랙컨슈머 등에 대한 대처 방안 매뉴얼화를 통한 사업체 경영리스크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관광사업체 종사자 대상 소비자 분쟁 및 리스크 관리 교육을 통해 제주관광 만족도 향상 및 질적성장 도모를 위한 다양한 교육의 지속적인 실시로 제주관광 대외 경쟁력 강화 등 선진관광 질서 확립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